새차를 구매할때는 상관이 없지만 중고차를 구매할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차에 대한 이력 확인을 통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 차량정보조회로 이용되는 사이트중 가장 유명한곳은 카 히스토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그 곳이 아닌 다른곳을 이용해 자동차번호 조회를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번호 조회하기 첫번째


자동차번호 조회를 하기 위해서 우리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이용할겁니다. 사이트 접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이트 접속을 하여 중간 좌측쯤에 있는 등록원부발급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신청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계속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해당 작업 진행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등록번호 및 소유자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해당차량정보와 소유자 정보가 정확하게 맞는다면 문제 없이 신청되어집니다.



자동차번호 조회하기 두번째 


하지만 이 방법은 주로 본인의 차량정보조회를 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식이며 상대방의 정보를 모르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바로 타인차량조회 방법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동의와 미동의 두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동의 부분은 차량소유주가 정보를 오픈해놓은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타인차량조회(미동의)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번호 및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접속을 하고 나면 수수료 납부 결제이후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번호 조회 차량정보조회 하는법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