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큰 골칫거리가 바로 기존에 이용했던 업체들의 주소변경작업입니다. 월급통장이 바뀌게 되어 공과금을 한번에 모두 이동하는데 이용되는 계좌이동제가 있듯이 주소변경 역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주소변경서비스가 있습니다.



계좌이동제는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도 볼 수 있지만 KT 주소변경서비스는 완벽하다고 볼 수만은 없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변경서비스 이용 방법


우선 포털사이트에 주소변경서비스라고 검색을 하시면 첫페이지에 KT 주소변경서비스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곳을 통해 홈페이지들 들어갑니다.



우선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집주소 변경신청과 회사주소 변경신청이 있는데요 회사주소 변경신청은 거의 하는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집주소 변경신청만을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도로명주소로 변경할 것인지 지번주소로 변경할 것인지도 골라야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도로명주소로만 변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먼저 우편번호 검색을 누릅니다.



작은 팝업창이 뜨는데 자신의 주소에 맞는 주소를 찾아서 검색을 하고 나서 선택을 합니다. 도로명주소가 시행된지 꽤 오래 흘렀기 때문에 설마 아직도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의 도로명주소를 모르는 경우는 없으시겠죠?



세부정보까지 다 적었으면 변경신청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약관동의 항목이 몇개 나오는데 체크하고 동의합니다를 누르게 되면 주소변경 신청을 위한 본인인증이 들어가게 됩니다. 각자 원하는 본인인증방식을 통하여 인증을 하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계좌이동제를 해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자기가 해당하는 요금에 대해서만 리스트가 뽑히며 그중에서 어떤 것을 어디로 이동할 것인가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는데 주소변경의 경우 그런 것이 아니라 주소변경이 가능한 업체는 전부 다 나오는데 그 중에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저는 신청할 항목이 없어서 SK텔레콤 하나만 신청해보겠습니다.



주소변경 희망일을 정한 이후 리스트에 선택된 업체를 보고 맞지 않는 업체라면 삭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마지막으로 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적고 자택주소와 전화번호를 적고 난 이후 변경신청을 누르게 되면 작업은 끝이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계좌이동제에 비해서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계좌이동제처럼 자신이 가입한 카드나 정보변경이 필요한 업체 전부를 일괄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특정 업체에 대해서만 변경이 이루어지다보니 계좌이동제 수준의 30%능력밖에 발휘하지 못합니다.



이상으로 KT 주소변경서비스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취지는 좋지만 활용도는 그다지 높지 않은 서비스 여러분은 이용해볼 생각이 있으신가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