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소개팅을 나갔었습니다. 말은 잘 못하는 성격이라 즐겁지는 않았지만 나름대로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애프터 신청은 거절당하고 씁쓸하게 끝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여자를 볼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이 바로 손입니다. 손에 반지를 착용했나 착용하지 않았나 보는데요 반지를 끼고 있으면 거부의 의미와 임자있음의 의미가 함께 내장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반지 손가락 의미 및 손가락별 반지 의미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반지 손가락 의미


반지를 손가락에 착용한 경우 크게 두가지 경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대충 설명드렸는데요 첫번째는 나는 임자가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리는 의미입니다. 반지를 착용함으로서 솔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고 그로인해 이성간의 접근을 간접적으로 거부하는 의미입니다.



두번째는 접근 거부의 의미입니다. 솔로임에도 반지를 착용할 경우 이성간의 접근을 거부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나는 비록 솔로지만 이성을 만날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역시 간접적으로 알리는 의미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단지 패션으로 끼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의미부여를 마음대로 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날 경우 대화가 잘 풀린다 싶으면 결국 반지에 대해 물어보게 되는데 그때그때 둘러대는 내용에 따라 의미가 변합니다. 결국 반지 손가락 의미는 어떻게 보면 거부의 의미가 크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무조건 반지를 착용했다고 해서 섣불리 판단해선 안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



1. 엄지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는 의미는 집념 또는 신념이나 자유를 의미합니다.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는 경우 구속당하는 의미로도 사용이 되기 때문에 나는 현재 솔로입니다 라는 것을 표현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엄지에 반지를 착용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본적이 없습니다;; 사실 솔로를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반지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니까요.



2. 검지 


친밀함을 뜻하는 검지에 반지를 착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랑하는 사이보다는 우정의 의미로 사용되곤 합니다. 주로 친한 여자친구끼리 우정반지를 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왼쪽 검지를 활용하여 반지를 착용해야만 친밀함을 뜻하는 부위가 되며 오른쪽 검지는 에너지를 의미하기 때문에 오른쪽 검지에 반지를 착용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3. 중지


가운데 손가락인 중지에 반지를 착용하는 사람은 엄지다음으로 없습니다. 성공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중지에 대한 반지착용은 양쪽 모두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약간의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엄지만큼 잘 착용하지 않는 부위입니다.



4. 약지


이성간의 커플링 또는 약혼 그리고 결혼시 착용하게 되는 약지는 심장과 어느정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과 심장을 일정부분 맞대며 공유하고 살아간다는 의미로서 왼손 약지가 사용됩니다. 오른손 약지는 평온을 의미하므로 반지 착용시 잘 확인하여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손가락 중에서 가장 많은 반지 착용부위가 바로 왼손 약지입니다.



5. 새끼


새끼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왼손은 기회와 변화, 오른손은 행운 및 소원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루고 싶은 꿈이 있을 경우 새끼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상으로 반지 손가락 의미 및 손가락별 반지 의미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눈치보는 우리나라 특성상 중지와 엄지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신분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 검지 또는 약지에 반지를 착용하곤 합니다. 새끼 손가락 역시 반지 착용률이 드물죠. 반지 착용 의미는 미신이기 때문에 알아만 두시고 너무 믿진 마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