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태어나게 되면 본능적으로 엄마를 찾게 되고 그것은 곧 모유수유로 이어지게 됩니다. 모유수유를 하기 위해서는 엄마가 잘 먹어야 모유수유가 가능한데요 집안이 잘 살지 못하는 집인데 아이가 많은 경우에는 모유수유를 해주고 싶어도 해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저희 집도 예전에 제가 아이일때 하두 가난해서 모유수유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모유수유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모유수유는 일반적으로 아이가 24개월이 되는 해까지 해주는 것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빨리 떼는 경우도 있으며 그보다 약간 느리게 떼는 경우도 있습니다. 셰계보건기구 및 유니세프에서의 모유수유 기간 역시 두돌이 되는 해까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나이 셈법이 태어나면 0이 아닌 1살로 여기기 때문에 두돌이라 하면 아이의 나이가 세살정도 되는 해까지 모유수유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분유의 질이 높아졌기 때문에 집안이 어느정도 사는 경우 모유수유를 아예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굳이 모유수유를 하지 않더라도 분유의 성분으로 모든 영양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유수유를 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있습니다. 모유수유의 장점 때문인데요 어떠한 장점이 있기에 분유를 먹이지 않고 모유수유를 하는 것일까요?



1. 면역력 증가


모유에서 나오는 성분으로 인해 아이의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어 여러가지 질병에 대해 보호해줍니다. 하지만 일정부분 차이가 날 뿐 아주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유수유가 힘들다는 것을 아는 엄마들은 모유수유가 좋다는 것을 알지만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건강이 좋아진다 


모유수유를 함으로서 엄마의 건강이 좋아지며 날씬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출산 후 질병도 덜 생기고 출산 전 몸매로 돌아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출산으로 생긴 뱃살은 모유를 먹이지 않으면 잘 빠지지 않는다는데 글쎄요?



3.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


모유는 단백질,지방,비타민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많이 먹을 수록 아이의 몸에 좋으며 모유를 먹은 아이와 분유를 먹은 아이의 IQ를 비교했더니 모유를 먹은 아이의 IQ가 약간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모유는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무유수유 언제까지 해야 할까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모유수유가 좋다는 것은 알지만 엄마들에겐 중노동입니다. 아무리 좋더라도 적당히 하고 떼는것이 좋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