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이맘때쯤 갤럭시노트5를 가족모두 구매하며 삼성 무선충전패드를 계정마다 하나씩 구매하여 총 3개를 구매하였습니다. 하나는 제가 쓰고 두개는 부모님께 드리고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충전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오늘도 역시 이상하게 충전이 잘 안되서 충전기를 휴대폰 하단부에 꽂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 무선충전패드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패드는 말 그대로 휴대폰을 케이블에 꽂지 않고 패드 위에 놓기만 해도 충전이 이루어지는 말그대로 획기적인 아이템이었습니다. 무선충전방식이 나온건 이미 갤럭시S3 때부터였지만 그당시만 해도 별도의 악세사리를 스마트폰 내부에 붙여야만 작동이 가능했으며 충전속도 및 전력손실 관련 문제로 발매를 취소하고 갤럭시S4부터 무선충전을 비공식적으로나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선충전패드가 정식으로 출시하기 시작한건 다른 업체는 잘 모르겠지만 삼성의 경우 갤럭시S6 및 갤럭시노트5부터 정식으로 무선충전패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선충전패드 장단점


무선충전패드 사용시 케이블 연결 없이 충전이 된다는 것은 무선충전패드의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자 장점이기도 합니다만 그냥 대충 던져서 위에 얹는다고 충전이 이루어지질 않습니다. 일명 각을 잘 맞춰야 하는데요 위치조정을 잘 해줘야 충전이 이루어지는데 저 같은 경우 현재 위치조정이 잘 되지 않았는지 무선충전이 현재는 불가능하여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중에 있습니다.


물론 저는 지금만 그런거고 내일 다시 해보면 또 충전이 잘됩니다. 그래서 가끔 충전이 안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하는데 또 다른 문제는 휴대폰 케이스 때문에 충전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거의 누구나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이 케이스가 충전을 방해하게 되므로서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도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또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매우 짧은 충전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각을 잘 맞춰야 한다고 했는데 사실 무선충전패드의 최종 목표는 아무렇게나 던져놓아도 충전이 되는 것은 물론 해당 위치에서 바닥이 아닌 공중에 띄워놓아도 충전이 되는 방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상용화 되려면 얼마나 남았는지 감도 오지 않습니다.


현재 1년간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제 점수는 10점만점에 6점정도만 주고 싶습니다. 각을 안맞추고 대충 던져놓아도 충전이 된다면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텐데 아쉽군요.


지금도 휴대폰구매시 무선충전패드를 싸게 판매하는지는 모르겠는데 3개를 구매할 때 하나당 택배비포함 5천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공짜로 얻은거라 해도 됩니다. 현재 쇼핑몰 상위권에 올아와 있는 무선충전기 값들에 비하면 이건 그냥 공짜입니다.



이상으로 삼성 무선충전패드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기도 하지만 아직 100% 완벽하진 않은 무선충전패드 언젠가는 제대로 충전이 되는 날이 오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