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새로 출시한 체크카드중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두 종류의 체크카드 외에도 페이로 끝나는 카드는 참 많은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페이관련 체크카드 전쟁을 하는 것일까요? 저도 체크카드를 쓰고 있지만 이참에 두 종류중 하나로 바꿀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및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관련하여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는 나온지 대략 1년이상 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의 경우 2015년 6월경 체크카드 발급이 개시되었으며 카카오페이역시 같은년도와 같은 월인 2015년 6월에 체크카드 발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둘은 서로 비슷한 특징을 지녔다고 해도 될 정도로 많은 부분을 닮아 있습니다.



1.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우선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부터 말하자면 실적에 대한 조건 없이 가맹점 결제 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도 네이버페이 관련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했었던 적이 몇번 있었는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포인트가 누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네이버페이는 온라인용이며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오프라인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가맹점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네이버페이 가맹점이 100%가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더라도 포인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월 최대 10,0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만약 물건을 많이 구매하여 10,000포인트를 채웠다면 몇일 기다렸다가 다음달 구매하는 것이 맞겠죠?


현재 네이버페이 등록이 가능한 체크카드 은행은 국민은행,농협,신한은행,우리은행,기업은행,SC은행,부산은행,경남은행,수협은행,우체국등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다음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입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현재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부산은행,경남은행등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해당은행의 계좌가 없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이용을 하려면 신규신청을 하는수밖엔 없겠네요.



카카오페이는 신청을 하게 되면 늦어도 일주일안에 원하는 장소로 배송이 되는데요 주요혜택은 월 특정금액이상 결제시 할인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캐쉬백 형태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혜택은 통신요금 자동이체 및 대중교통 자동이체 그리고 커피전문점 이용시 각 5%의 캐쉬백 형태로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캐쉬백이라고 카카오톡 안에서 카드등록후 그것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추가 캐쉬백이 적용되는 항목도 존재합니다.



카카오페이의 캐쉬백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실적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최저 5만원 이상을 이용해야 혜택이 적용되지만 캐쉬백 한도가 존재합니다. 25만원 이상 결제시 약 7천원의 캐쉬백 한도가 있으며 40만원 이상 결제해야만 1만원이라는 캐쉬백이 생깁니다. 40만원에 1만원이면 2.5%의 캐쉬백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신용카드화 시킬 경우 가맹점에서 결제시 15%할인이라는 엄청난 효과가 있지만 체크카드는 아직 그정도는 무리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두 카드 모두 1금융권과 유일하게 2금융권인 우체국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여러분은 어느 쪽에 손을 들어주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알 수 없는 사용자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