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놓치기 싫은 꿈을 꾸신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꿈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 여러분들은 무슨 꿈을 꾸고 싶으신가요? 아마 현실에서 해볼 수 없는 다양한 일들을 꿈으로나마 간점체험을 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저도 아쉬운 꿈을 꿀때마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깝다고 생각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는데요 오늘은 루시드드림 꾸는법 꿈 내 마음대로 조종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루시드드림


루시드드림은 자각몽이라고도 불리는데 잠을 잘때 꿈을 꾸고 있는 상태에서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꿈을 꾸는 단계를 인지하는 것이 도중에 알아차리는지 처음부터 알고 있는 상태로 꿈을 꾸는지등의 내용에 따라 세부적으로 불린다고도 하는데 대부분 그냥 통합적으로 루시드드림이라고 합니다.



루시드드림은 외부자극을 거치지 않고 뇌로 바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현실보다 더 생생하다고 느껴지는데 현실에서 하지 못하는 일들(초능력,백만장자등)을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려 하는 방법입니다.



루시드드림 꾸는법


루시드드림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잠을 잘때 꿈 속에서 이 상황이 지금 꿈을 꾸고 있다는 상황이라는 것을 강하게 인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꿈을 꿀때는 비현실적인 경우가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 상황이 꿈이다 라는 것을 바로 느끼지는 못하며 잠에서 깬 뒤 이것이 꿈이었다라는 것을 나중에야 느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꿈을 꾸고 깨어났을때 꿈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기록해야 합니다. 꿈은 몸에 이상이 없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거의 2시간에 한번씩 꾸게 되는데 내용이 바뀌게 되어도 특별한 꿈 외에는 기억이 나지를 않으며 그나마 기억이 나는 꿈 역시 얼마안가 머리에서 잊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꿈을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꿈의 내용을 기억하다가 비슷한 꿈을 꾸었을때 그것을 인지하게 되면 루시드드림으로 연결되어 꿈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닝냅이라고 하는 방법인데 주로 쉬는날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난 상태로 잘 때 일어났던 꿈이 생각난다면 물 한잔정도 마신다음 다시 자는방법입니다. 단 계속 꾸었던 꿈에 대하여 생각해야 하는데 꿈을 자각하게 되면 꿈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고 하지만 많은 연습이 필요하므로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은 시도하기 힘든 방법입니다.



많은 노력 끝에 꿈을 꾸는 도중 꿈이라 인식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이것이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야 하는데 현실에서 할 수 없는 일들을 함으로서 꿈과 현실의 경계를 짓는 행위를 말합니다. 손가락을 불가능한 방향으로 휘어지게 만들어본다든가 볼을 꼬집거나 손이나 몸으로 벽을 뚫어보는 시도를 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이것이 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수없이 많은데 이러한 작업들을 시도해봄으로서 현재상태가 꿈인지 아닌지 구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이러한 행동은 꿈에서는 바로 나올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도 같은 방법을 통해 연습을 꾸준히 해놓아야 꿈 속에서 시도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루시드드림 꾸는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적지 않은 사람들이 루시드드림을 경험했고 이것은 누구나 도전하면 언젠가는 가능한 반박의 여지가 없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시겠습니까?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