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람들은 복권에 당첨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권에 당첨되는것은 너무나도 적은 확률에 의존하는 꿈과 같은 일이며 많은 사람들은 패배의 쓴 잔을 마시며 다음회차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 역시 수년동안 복권을 구매했지만 큰 돈이 당첨된 경우는 없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연금복권 당첨후기 및 실수령액 그리고 추첨시간등 연금복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연금복권


연금복권은 2011년 7월 11일부터 판매된 복권인데 복권의 판매날짜는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연금복권을 구매하게 되어 로또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복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복권은 종류가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복권구매자들은 로또와 연금복권에 몰려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또는 당첨금이 1등의 숫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지만 자기가 번호를 직접 고를 수 있다는 선택때문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로또를 구매하고 있으며 연금복권은 복권이 가지는 특수성 때문에 역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는 복권 중 하나입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


연금복권 추첨시간은 JTBC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50분에 생방송하고 있었습니다만 2016년 2월부터 방송사를 옮겨 SBS Plus채널에서 7시 40분에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금복권 당첨금


1등과 2등만 놓고 말하자면 로또복권의 경우 위에서 말했듯이 당첨자수에 비례하여 금액이 n분의 1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당첨자가 많을 수록 복권의 당점금액은 줄어들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연금복권은 당첨금이 1등의 경우 500만원을 20년간 주는 식으로 정해져 있으며 2등은 1등의 앞번호와 뒷번호가 되기 때문에 

한 회차에 나올 수 있는 1등은 2명 2등은 4명이 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사실 정확하게 말하자면 1등에 당첨되었을 때 500만원을 20년간 주는 것은 아니며 이것은 세전으로 이야기 했을때 그렇게 되는 것이지 세후로 이야기를 하면 세금을 제외하고 390만원을 20년간 주는 것이 맞습니다. 2등역시 세금을 제외하면 1억이 아닌 7,800만원을 받게 됩니다.



연금복권 당첨후기


연금복권 당첨후기를 보면 1등과 2등을 둘다 당첨된 사례가 비교적 흔하게 나오는데 복권판매처에서 연속된 번호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당첨후기에서 나오는 것은 꿈에 의해 당첨되었다고 믿는 경우가 많은데 로또나 연금복권이나 당첨확률은 일반인이 평생 복권을 구매해도 당첨이 될까 말까 한 경우의 수라서 그냥 그러려니 하는게 맞겠죠? 참고로 연금복권의 1등당첨확률은 315만분의 1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연금복권 당첨후기 및 실수령액, 추첨시간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연금복권은 로또보다 판매처가 적어 저희 동네에서는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를 할 수가 없는데 언제쯤 판매처가 생길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