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이 중요한 강아지 사료 먹이기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강아지가 사료를 먹지 않는 이유?


사람이 먹는 음식에 맛들려서


▶ 강아지 사료 먹이기가 실패할 경우 할 수 있는 방법?


굶기기,정해진 시간에 사료 주고 치우기,강제로 먹이기



강아지 사료 먹이기 방법 말 안해도 어느정도 감이 오시죠?



사람이 먹는 음식을 줄 경우


강아지를 키울 당시 직접 먹어본 바에 의하면 강아지 사료는 맛이 없었습니다. 차라리 강아지 사료와 비슷한 포스트 코코볼 같은 시리얼이 훨씬 맛있습니다.


사람이 먹어도 맛이 없는 강아지 사료를 강아지가 맛있게 먹을까요? 맛으로 먹는게 아닌 영양으로 먹는 강아지 사료는 강아지에게 한두번 사람이 먹는 음식을 줄 경우 거기에 빠져서 사료를 거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사람음식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에게 사람음식을 줄 경우 냄새가 더 심하게 나고 사료 기피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가급적 줘서는 안됩니다.



1. 굶기기


무조건 굶기는 방식입니다. 강아지 사료 먹이기 방법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강아지 사료 거부는 어린아이의 밥투정과도 같기 때문에 일정량의 사료를 개밥그릇에 넣고 일정시간이 되면 치우는 방법입니다.


시간을 맞춰서 사료를 줘야만 하며 강아지가 하루이틀 사료를 먹지 않는다고 해서 걱정이 되어 사람음식을 다시 주는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면 여러분은 강아지와의 싸움에서 진것입니다.


몇일을 반복하면 강아지가 사료를 먹기 시작하는데 이때는 강아지용 음식을 구매하여 상으로 조금씩 줍니다. 그렇다고 해서 또 사료 거부를 할 경우 해당 작업을 반복합니다.



2. 강아지 전용 음식 섞기


1번과는 비슷하나 약간 다른 방법인데 굶기지 않고 강아지 전용 음식을 사료에 섞어 먹여봅니다. 하지만 사람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강아지는 강아지 전용 음식 역시 거부할 확률이 높습니다.



3. 사료 교체


강아지 사료라고 다 같은 사료가 아닙니다. 사료가 가격대가 다 틀린 것 처럼 영양 및 맛도 약간씩 틀립니다. 사료 교체시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가 많이 있으므로 사람음식을 주지 않았음에도 강아지 사료 거부 현상이 일어날 경우 사료를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4. 강제로 먹이기


그다지 추천할 방법은 아니지만 강아지 사료 먹이기 방법중 힘든 방법이기도 합니다. 양반다리를 하고 강아지를 안은채로 강제로 먹이는 방법입니다. 강아지를 굶겼을때 대략 4일 이상 굶는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라도 강제로 먹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아지 사료 먹이기 방법을 전부 이용해보았지만 결국 4번까지 갔었습니다. 식탁밑에서 낑낑대는 강아지에게 몇번 고기를 던져줬더니 그렇게 되더군요. 강아지 사료 먹이기 처음이 중요하며 강아지 사람음식 절대 금지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