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어렵지 않은 강아지 키우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키우는데도 방법이라는 것이 있나요?


꼭 이렇게 키워야 한다라는 법은 없지만 기본적인 방법은 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대충키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키우는 이유


강아지는 왜 키우는 것일까요? 강아지 키우는 비용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집안에 강아지와 고양이 즉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이유는 다른건 없고 집안에서 아이들이 사달라고 조르거나 귀여워서 충동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방법


1. 집안 주변환경 정리 가능여부


저도 한때 강아지 및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을 키워보았지만 현재는 키우지 않고 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강아지 키우기 위한 주변환경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집안에서 강아지를 키우게 되는데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집에 개냄새가 진동을 하게 됩니다. 


집안에 있는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손님이오거나 밖에 나갔다 들어오는 경우 냄새로 인해 집안에 오래 있기 불편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집안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부지런하게 청소를 해야 합니다.


2. 강아지와 놀아줘야 한다


강아지를 구매했으면 방치하지 말고 놀아줘야 하겠죠? 집안에서 충동구매를 했을 경우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아이들에 의해 강아지 구매를 해놓고 방치하게 되어 결국 어른들의 손만 타게 된다는 점입니다.



강아지와 꾸준하게 놀아줘야 하는데 여기에는 정기적인 산택이 될 수도 있고 강아지 훈련이 될 수도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이 나올 수 있습니다.


3. 먹이는 가급적 강아지 사료만


강아지를 첫 구매하게 되면 사료를 주게 되는데 점점 강아지가 커가게 되고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보고 사료를 기피하기 시작합니다. 




주로 아이들이 강아지에게 음식을 한두번 주다보면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강아지 사료 안먹을때 혼을 내든지 어느정도의 훈련을 통해 사료만 먹게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4. 강아지 예방접종


강아지 예방접종을 꾸준히 해줘야 하는데 강아지 키우는 비용 중 가장 많이 들어가는 항목입니다. 




귀찮아서 안하는분도 간혹 있는데 강아지 예방접종 안하면 언제 병에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가급적 예방접종을 해줘야 합니다.


5. 강아지 샤워주기


강아지 샤워주기는 사람과는 다르기 때문에 여름은 1주일에 한번정도 해줘야 하며 최대 한달에 1~2번정도만 해줘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강아지 키우는 사람마다 샤워주기는 각기 다르며 평균 1주일에 한번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방법 크게 5가지 항목을 놓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당연한 것 같으면서도 실천이 잘 되지 않는 산책이나 집안청결 이정도도 못한다면 강아지를 키우지 않는 편이 좋겠죠?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