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휴대폰을 어떤 것을 쓰시나요? 저는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작년 이맘때쯤 구매하여 아직도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가 나온지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삼성페이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사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삼성페이란 무엇인가


삼성페이는 삼성에서 제작한 휴대폰중 비교적 최신형 휴대폰에 탑재되어 사용되는 기술로서 휴대폰에 카드 및 통장을 넣어놓고 그것으로 결제를 하거나 통장입출금을 할 수 있는 신기술을 뜻합니다.


삼성페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지원하는 휴대폰이 오로지 삼성휴대폰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름이 이렇게 붙었으며 현재 지원하는 휴대폰 모델은 갤럭시노트5,갤럭시S6 그리고 갤럭시S6 엣지 이상 모델부터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그 이하버전 휴대폰들은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등록하기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페이가 가능한 휴대폰의 삼성페이 아이콘을 누르고 카드를 등록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인 카드추가부터 시작하여 은행 계좌 추가 및 모바일카드까지 추가가 가능하고 멤버쉽 카드 및 교통카드 역시 추가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현존하는 거의 모든 카드들을 삼성페이에 집어넣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를 등록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제 카드를 하나 등록해볼텐데요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 빈칸에 카드를 맞춰 갖다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카드정보가 뜨게 되며 보안코드와 카드비밀번호만 누르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이용약관 몇가지가 뜨게 되는데 동의합니다를 진행해주고 계속 넘어가면 본인인증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미 기본정보가 다 등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인증요청을 진행한 이후 결제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으로 서명을 하게 되면 카드추가가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화면 맨 밑의 약간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그곳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올리기만 하면 카드가 나옵니다.



올라온 카드를 가지고 결제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을 이용해 입력을 완료하고 나면 카드리더기의 결제작업 직전 카드를 긁어야 하는 시점에 약 30초의 시간 안에 휴대폰의 뒷면을 카드리더기에 갖다댐으로서 긁지 않고도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삼성페이 편리하지만 과연?


제가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 갤럭시노트5 그리고 갤럭시S6 갤럭시노트6 엣지 이상 기기부터 지원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위버전 휴대폰은 지원을 하지 못하는데요 현재 갤럭시노트4 또는 갤럭시S5 같은 구형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고작 이 기능때문에 휴대폰을 갈아타기에는 글쎄요


또한 제가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않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는데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하면 모르겠는데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는데 업그레이드를 하더라구요. 29요금제와 안심옵션을 쓰는 저로서는 업그레이드 시간을 감당할 수 없어서 가방에서 카드를 따로 꺼내 결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다른 이유는 제가 잘못알았던 것도 있었지만 삼성페이 사용시 카드수수료를 삼성에서 전액 떠안고 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삼성페이를 쓰는게 장사하는 입장에서는 이득이 됩니다. 


하지만 그 뜻이 아니라 삼성페이 수수료 라는 것은 삼성페이 결제시 카드사들에게 결제를 위한 별도의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뭐 다른 페이들은 결제수수료를 받는다는데 그거야 받든말든 상관안하구요 결국 제가 이해했던 내용이 아니라서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드수수료와는 별개입니다.



이상으로 삼성페이 사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저는 지하철 정기권을 사용중에 있는데 이게 삼성페이에 등록이 안되더라구요. 뭐 결국 이 이유도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중 하나입니다만 어쨋거나 현재는 편리하다는 장점 외엔 별 장점이 보이지 않아 쓰지 않는 중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