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쓰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초기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는데 안에 중요한 자료가 있어서 초기화를 해야 한다든지 스마트폰이 느려져서 초기화를 해야 한다든지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분실한 적도 없었으며 나름대로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초기화를 해본 적은 아직 없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초기화 및 핸드폰 초기화 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왜 해야 하나?


스마트폰은 일종의 컴퓨터와도 같은데 스마트폰 어플을 자주 다운받아 실행하는 사람들은 어느새부터인가 스마트폰이 기존보다 느려졌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야 물론 어플을 거의 다운받지 않아 현재는 느려지진 않았지만 예전에 갤럭시S3를 사용할때만 해도 느려짐 현상이 존재했었지만 그 때는 그냥 귀찮아서 느려도 그대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면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어플로 인한 찌꺼기 파일이 생기게 되는데 어플마다 다르지만 어플을 삭제 해도 이 파일들은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특히 어플을 이것저것 설치하고 지우고를 반복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찌꺼기 파일들이 쌓일텐데요 이 파일들을 지우겠다고 휴대폰 내부로 들어가서 직접 삭제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통해 휴대폰을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거죠. 컴퓨터로 말하자면 일종의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와 같은 작업입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방법


1. 설정 초기화


스마트폰의 설정이 잘못되었는데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찾기 힘들때 사용하는 설정 초기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잘못된 설정만을 바로잡게 되므로서 스마트폰을 원래대로 돌릴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와이파이가 연결이 잘 되지 않거나 연결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이 되야 하는 상황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에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통하여 휴대폰의 네트워크 상태를 원래대로 돌려야 합니다.


3.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위에서 말씀드린 데이터를 전부 날림으로서 스마트폰을 초기상태로 되돌리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특별히 초기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 눌러서는 안되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핸드폰 초기화 방법으로는 크게 세종류의 초기화 방법이 있는데 해외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무선공유기가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와이파이를 제대로 잡지 못해서 공유기의 신호를 바꿔서 쏴 줘야 하는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초기화 핸드폰 초기화 방법 관련하여 제 휴대폰인 갤럭시를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기전에 주소록과 카카오톡 내역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은 당연히 백업 이후 진행해야 하는거 빼먹지 마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