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집중력이 높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집중력이 높지 않은 편에 속하는데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글만 한번에 쓰는 것이 아닌 자꾸 딴짓을 하며 글을 쓰다보니 글을 하나 작성하는데 한시간이 넘게 걸린답니다.



이렇게 무언가를 할때 집중력이 부족한 저같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던일을 꾸준하게 하는 집중력이 대단한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은 집중력 부족 원인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나는 왜 집중력이 부족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집중력 부족 원인


집중력을 가장 필요로 할때는 아마 공부할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아이들은 보통 30분 이상을 한 자리에 앉아있지 못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집중력도 좋아지기 때문에 학교에서의 교육시간이 초중고로 넘어가면서 점점 늘어나게 되죠.


하지만 역시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은 이 시간도 집중하기 어려워 선생님들에게 혼이나거나 딴짓을 하곤 하는데요 집중력 부족 현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한 집중력 부족 현상이 많을거라 생각되는데 이 스트레스는 또다시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죠. 숙제로 인한 스트레스 또는 학교폭력으로 인한 스트레스,  직장에서의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등 여러 원인이 있을 듯 합니다. 



2. 올바르지 못한 자세


집중력 부족 원인의 두번째 이유입니다. 공부를 하거나 사무직 계열의 직장인들은 올바른 자세로 있어야 집중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데 자세가 바르지 못하면 흔히 말하는 거북목증후군에 걸리기 쉽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학업에 시달리는 학생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거북목 증후군은 목과 어깨가 아프며 심하면 목 디스크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자세를 바로 해야 하겠죠?



3. 수면 부족


수면 부족으로 인한 집중력 부족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더울 때 잠을 제대로 못잔다면 다음날 피곤함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는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 아닐까요?



이상으로 집중력 부족 원인 관련하여 간단하게 세가지만 알아보았습니다. 이 세가지만 잘 관리해도 집중력 부족 현상은 크게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유수유 언제까지 해야 할까요  (0) 2016.07.25
치실 부작용 써야 되나 말아야 되나  (0) 2016.07.18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