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들은 여러서부터 컴퓨터를 만지며 놀았기 때문에 지금 20대에서 30대정도 되는 사람들은 굳이 타자연습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만 해도 당연히 키보드 타수가 300정도는 나오기 때문에 굳이 타자연습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나이드신 어른들이 늦게나마 컴퓨터를 배우려 하다보면 마우스로 누르는건 별 문제 없는데 키보드의 타자가 제대로 쳐지지 않아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 및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라고 나오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접속을 하고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용량이 생각보다 좀 되는데 약 160MB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요즘 인터넷 속도면 1분이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실행


한글과 컴퓨터에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접속을 해야만 온라인게임 및 서비스가 가능하며 혼자하기를 하게 되면 온라인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해보기 위하여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인 자리연습입니다. 크게 두가지 게임이 있는데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가 있습니다. 케이크던지기쪽에는 온라인게임은 없으며 해상구조 SOS쪽에만 온라인으로 게임이 가능합니다.



온라인대전이라고 부르는 온라인 게임은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있을 시간인 저녁시간대가 아니라면 게임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냥 해보았는데 1승만 하고 그만 두었습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을 애니메이션 3D화 하느라 용량이 커진듯 합니다.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을 듯 한데 일반 타자연습과 똑같이 만들면 그래픽상 재미가 없어서 그랬을까요?



이상으로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관련하여 직접 실행해보고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타자속도가 어느정도 있는 지금상황의 저같은 경우 크게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타자속도가 느린 누군가에겐 필요한 프로그램이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