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꼭 달아야 하는 필수품이 있죠. 그것은 바로 블랙박스인데요 자동차보험 가입시 블랙박스의 유무에 따라 할인이 추가로 되기도 하며 자동차사고시 잘잘못을 따지기 위한 블랙박스 저희 부모님의 차량에도 역시 블랙박스는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부모님의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는 가격이 높지 않은 제품이라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메모리카드를 제거하고 해당 메모리카드를 PC에 삽입하여 영상을 봐야 합니다. 오늘은 블랙박스 영상 보는법 관련하여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요즘은 가격이 그다지 높지 않은 블랙박스라 하더라도 블랙박스 뒷면에 작은 화면이 달려있어 그것을 이용해 어렵지 않게 블랙박스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몇년전만해도 화면이 달린 블랙박스는 가격이 나름대로 고가였기 때문에 저같이 오래전에 블랙박스를 설치한 경우 블랙박스 내 화면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블랙박스 내부 메모리카드를 제거하여 해당 메모리카드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꽂고 동영상 확인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문제는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제각각인 경우가 많아 요즘같이 카드리더기를 컴퓨터에 달지 않는 경우에는 미리 카드리더기를 하나 구매해 놓으셔야 메모리카드를 제대로 읽고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는 블랙박스를 처음 구매하였을때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메모리카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용량이 대부분 크지 않기 때문에 용량을 늘리고 더 오랜 기간 영상저장을 위해서 더 높은 용량의 메모리카드를 추가로 구매하곤 합니다.



메모리카드는 3가지 방식이 있는데 TLC,MLC,SLC라고 불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각 방식의 차이는 TLC.MLC,SLC순으로 가격이 저렴하며 SLC,MLC,TLC순으로 성능차이가 있습니다.


TLC - 가격↓,성능↓

MLC - 가격-,성능-

SLC - 가격↑,성능↑


예를들면 TLC 메모리카드는 가격은 낮지만 성능도 낮기 때문에 일반 SSD 같은 저장장치에서는 사용되지만 메모리카드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SLC 메모리카드는 TLC 메모리카드에 비해 성능은 좋지만 가격이 2배이상 높기 때문에 주로 중간성격을 지니고 있는 MLC 메모리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블랙박스 영상 보는 법 및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관련하여 간단하게 글을 써보았는데요 블랙박스 뒷편 화면이 없는 제품을 구매하셨을 경우 카드리더기를 미리미리 구매해 놓으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1분전

,